4.0.1 패치 후 딜전사

from Game 2010.10.16 09:49
목요일에 대격변을 준비하는 대규모 패치가 있었다. 특성 시스템도 바뀌고 방관 옵션도 사라지고 등등.. 사실 아직도 뭐뭐가 바뀐지 잘 모르겠다. 요즘 바쁘다 보니 통 따라잡질 못하고 있는..

아무튼 어제 레이드가 있어서 얼왕을 가봤는데, 결론은 이전보다 딜은 떨어졌다는 것. 그리고 분무의 경우 이전의 단조로운 컨트롤(영격이나 회베 다다다다다닥 누르면서 다른 쿨돌아오는거 차례로 누르기)에서 상대적으로 좀 더 다이나믹 해졌고, 무분의 경우 예전의 다이나믹한 컨트롤이 오히려 상대적으로 단조로워졌달까.

분무의 경우 이전에는 영격이나 회베로 인한 적중 버그로, 오히려 쌍수가 적중이 더 적게 필요하기도 했는데 지금은 상대적으로 분노수급을 위해서는 적중의 가치가 올라갔다. 무분의 경우 격돌의 데미지가 상대적으로 낮아진데다가 영격이 글로벌쿨을 안잡아먹는 즉시시전으로 바뀌어서 격돌의 비중 자체도 낮아졌다.

아무튼 레이드 한 번 돌아보고 느낀 딜이 안나오는 원인은 분노 부족이다. 생각해보면 분노 60 넘겨본적도 별로 없는 거 같다. 

+ 그나저나 사운드 문제 어떻게 좀..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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